얕고 넓게

[Godot] Android Export @Windows10 본문

IT/Game

[Godot] Android Export @Windows10

블랙오닉스 2020. 7. 28. 20:37

0. Reference

https://docs.godotengine.org/ko/stable/getting_started/workflow/export/exporting_for_android.html

 

Android로 내보내기 — Godot Engine (stable) 문서 (한국어)

Android로 내보내려면 Godot를 컴파일하는 것보다 요구사항이 적습니다. 다음 단계는 SDK와 엔진을 설정하는데 필요한 것에 대해 설명합니다. debug.keystore 만들기 Android는 기기에 설치하고 출시하지 �

docs.godotengine.org

1. install abd

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studio/releases/platform-tools

 

SDK 플랫폼 도구 출시 노트  |  Android 개발자  |  Android Developers

Android SDK 플랫폼 도구는 Android SDK의 구성요소입니다.

developer.android.com

add Env. variables

ANDROID_PLATFORM_TOOLS

add Path

%ANDROID_PLATFORM_TOOLS%\

 

 2. install Android SDK

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studio/

 

Download Android Studio and SDK tools  |  Android 스튜디오

developer.android.com

3. Install OpenJDK 8

https://adoptopenjdk.net/index.html?variant=openjdk8&jvmVariant=hotspot

 

AdoptOpenJDK

AdoptOpenJDK provides prebuilt OpenJDK binaries from a fully open source set of build scripts and infrastructure. Supported platforms include Linux, macOS, Windows, ARM, Solaris, and AIX.

adoptopenjdk.net

4. make debug.keystore (using keytool in OpenJDK)

@command prompt

keytool -keyalg RSA -genkeypair -alias androiddebugkey -keypass android -keystore debug.keystore -storepass android -dname "CN=Android Debug,O=Android,C=US" -validity 9999 -deststoretype pkcs12

5. Setup Godot

Menu -> Editor Settings -> General -> Export -> Android

set path: adb, Jarsigner, debug.keystore

'IT > Gam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Wii] Trauma Team: 의학 용어 정리  (1) 2024.03.04
[Wii] ROM list  (1) 2024.03.04